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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 평창동계올림픽과 페럴림픽 개·폐회식을 포함한 경기 티켓이 판매 부진에 시달리고 있다는 지적이 제기돼고 있습니다.

평창 동계올림픽 입장권 총 118만장이 발행.

 개·폐회식 입장권 22만∼150만원. 경기 입장권 가격 최저 2~90만원. 인기 종목인 쇼트트랙, 피겨 스케이팅, 스피드 스케이팅은 15만원부터. 국내에서 판매되는 티켓의 비율은 70%.

지난 20일 노웅래 더불어민주당 의원실이 평창동계올림픽조직위원회로부터 제출 받은 자료에 따르면 현재까지 동계올림픽 종목별 입장권 총 판매량이 약 27만 매에 그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는 전체 입장권 판매 목표량인 107만 매의 25%에 불과한 수치라고 하는데요.

판매된 티켓 가운데 절반이 넘는 17만여 표가 해외에서 판매된 것으로 나타나 국내 판매량은 10만 표도 채 되지 않는 실정인 것으로 파악되어져 우리 국민을 대상으로 한 홍보 전략 마련이 시급하다는 지적이 나왔습니다.

사실 종목 간 편차가 심각한데요. 우리나라의 메달 획득이 유망한 인기 종목이랄 수 있는 쇼트트랙 스피드스케이팅의 경우 티켓 가격이 지난 대회에 비해 2배 이상 비싸졌음에도 불구하고 2만5천여 장이 팔려 목표치의 62%를 넘긴 반면, 봅슬레이·스켈레톤·루지 등 유럽과는 달리 우리에게 생소한 종목의 티켓은 약 11% 판매로 최하위에 머무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평창 동계올림픽이 끝난 이후인 내년 3월 개막하는 장애인 동계올림픽인 패럴림픽의 티켓은 지난 12일까지 개·폐회식 포함 단 361매에 그치고 있다. 판매 목표치 22만 매의 0.1%밖에 되지 않는 수치. 

지난 2010년 밴쿠버 대회 때 21만 장, 2014년 소치 대회에서 20만 장이 판매됐던 것과는 비교하기조차 민망한 수준이랍니다.

노웅래 의원은 “올림픽이 얼마 남지 않은 상황에서 여전히 많은 국민들에게 평창 동계 올림픽이 제대로 홍보되지 않고 있다”며 “빈 관중석 속에서 경기를 치르는 것은 선수들 사기뿐만 아니라 국가적 홍보에도 악영향을 미치는 만큼 올림픽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국민 모두의 관심이 필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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